본문 바로가기
TV와 이슈

졸혼이란? 졸혼 뜻 알아보기 - 백일섭 졸혼 이유는?

by 애니 Annie 2017. 2. 23.

지금 보고 계신 글은 '졸혼이란? 졸혼 뜻 알아보기 - 백일섭 졸혼 이유는?'에 관한 내용입니다.

* 졸혼이란? 졸혼 뜻 유래 알려드립니다.

 

얼마전부터 유행어처럼 번진 '졸혼'은 무슨 뜻 의미일까요? 

 

일본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 '졸혼'은  결혼생활 중인 부부가 '이혼'이 아닌 '졸혼(卒婚), 즉 결혼을 졸업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부정적인 뜻을 담긴 '별거'와는 또 다른 개념이라고 합니다. 

<졸혼 뜻 졸혼이란? 뭘까요?>

 

현재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신풍속이라고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한국에서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프로그램을 통해 탤런트 백일섭 씨가 결혼 40여년만에 '졸혼을 했다'라고 고백해서 큰 화제가 되었었죠.   그런데 왜 졸혼을 했을까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백일섭 졸혼 이유 알아보기>
<사진 졸혼의뜻 정확한 의미>

 

백일섭씨는 "같이 살아도 서로 예의를 지키며 정답게 살면 좋은데, 나는 성격상 처음부터 어쩔 수 없었다.  다시 돌이킬 수가 없었다"며,  아들에게 "네 엄마한테 잘해라"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집을 나와서 살더라도 가장으로서의 책임을 끝까지 다하고 있다는 백일섭씨는 경제적인 지원은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작가 스기야마 유미코 '졸혼시대'>

 

옳고 그름을 떠나서, 기념일이나 가족행사날 자주 만날 수 있다면,  별거와 이혼처럼 결혼생활의 부정적인 결말을 맺는 것이 아닌,  졸혼은 새로운 형태의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한 방법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이혼이 흔하디흔한 요즘  새로운 '졸혼시대'가 열릴지 두고봐야겠습니다.

 

- 앙 기모띠 유래 앙기모찌뜻 알아보기

- 그것도 무스비 뜻 ★ 짤 모음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구요.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