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엘지 가스건조기 리얼 구입 후기 LG RN10WC1

by 애니 Annie 2017. 2. 28.

지금 보고 계신 글은 '엘지 가스건조기 리얼 구입 후기 LG RN10WC1'에 관한 내용입니다.

* LG가스건조기 RN10WC1,  내 돈 주고 구입한 리얼 후기 포스팅을 올립니다.

 

주부들의 인생템이라고 소문이 자자한~ 요즘 하태하태~한 아이템이라지요.   평소 비염과 천식까지 가지고 있는 가족들을 둔 이유로, 건조기는 어떨까~ 생각은 해왔지만, 전업주부에서 조금은 사치스럽다? 부담스럽진 않을까 고민 고민만 해왔더랬지요.   겨울철에 거실에 늘어놓은 빨래건조대도 보기 싫잖아요~.

 

그러다가 얼마간의 부수입을 얻고는 당장 지르게 되었답니다.  구입하려고보니 건조기 모델도 참 많더라고요~.  린나이 가스건조기도 좋다고는 익히 들어왔으나 작은 용량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추가 선반설치 없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트롬 17kg 세탁기 상부에 깔끔히 결착해 올릴 수 있는 lg가스건조기로 결정했답니다.

<사진 LG 트롬 RN10WC1 건조기 리얼구입기>

기존 세탁기 컬러에 맞춰 화이트로, 연통이 포함된 모델, 이왕이면 가장 큰 용량 10kg짜리로 알아보니 어느새 샤샤샥~ 초고속 진행으로~결제단계까지 몇 시간 만에 가능했답니다.   내가 이리 빠른 결단력을 가진 주부였던가? 사고 싶은 마음이 그만큼 간절했나 봅니다~.

 

728x90

 

제가 구입한 lg가스건조기 정확한 모델명은 2016년형 신모델 가스식 건조기 RN10 WC1 [연통 포함]입니다.   구입 후기들 검색해보니 주문 - 배송 - 설치까지 2주에서 한 달까지는 걸릴 수 있다는 염려가 많더라고요.  에라 모르겠다~ 일단 질렀으니 기다려보자고요.!!

<lg 가스 빨래건조기 RN10WC1 + 연통 배기덕트 세트 배송사진>

 

 

* lg가스건조기 구입에서 설치까지 단계 알아보기

 

lg 트롬 의류건조기를 구입했다고 해서 제품이 하루 만에 배송 설치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1. 일단 lg설치기사님이 집에 방문하셔서,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주문처에 연락해 배송 출발 지시

2. lg서비스에서 건조기가 배송됨

3. lg설치기사님과 가스설치기사님 동시에 방문 설치.

 

위의 3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동네 지역에 따라서는 운 없으면 길게 한 달까지 지연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운 좋게도 4일 만에 설치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스계량기와 세탁기 위치를 확인해보면, 생각보다 건조기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베란다)가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 lg가스건조기 RN10 WC1 구입 설치비용 알아보기

 

최저가로 검색 후 11번가에서 구입했는데요 (6개월 무이자 할부)  

주문금액 768,000원 - 할인쿠폰 64,920원 = 703,080원.  

제가 사용한 11번가 롯데카드는 청구 5% 할인 적용되니 667,926원이고,

이게 끝이 아닙니다!!

설치비용 10만 원을 별도로 설치기사님께 결제했습니다. (온라인 송금, 현금영수증 받음)

결론적으로 767,926원이 구입 가격입니다.

 

<전기건조기 10키로 구입 사진>

일단 거실에서 상자를 개봉 후, 건조기 뒷면에 연통을 연결시키더라고요.  세탁기+건조기 뒷면으로 연통 두께만큼 약 15~20cm 정도의 공간이 필요하니, 여유공간도 잘 계산하셔야겠죠~.   조작부는 상하단으로 이동 조립이 가능하며, 저는 하단으로 고정시켜달라 요청했어요.

건조기 배달사진

 

가지고 있던 트롬 세탁기 17kg와 크기가 거의 비슷합니다.  요상태로 베란다로~ 들고 이동했습니다.

 

같은 트롬 시리즈끼리는 별도의 선반 없이 깔끔한 결착(브래킷으로 단단히)이 가능하다는 점이 참 매력적이더라고요.   일체형 같지 않나요???  아래 세탁기가 좀 누렇게 변하긴 했지만 뭐 아직까진~ 좋아요!!

건조기 시공사진

 

lg건조기 스위치 조작부를 하단으로 조립해서 설치한 모습입니다.  Senser Dry라고 쓰여있는데요.  무슨 뜻이냐~  보통 표준코스 41분으로 작동시키면 내부 센서가 습도를 파악해서 자동으로 건조시간이 더 늘어나거나 줄어들거나 한데요.

 

연통은 뒤로 빼서 바로 옆 새시 쪽으로 깔끔히 시공받았습니다.  하얀 판때기? 연통 구멍을 뚫고 새시 가운데 딱 껴줍니다. 

 

설치하는 동안 기사님께  전기건조기는 어떤가~ 궁금해서 많이 여쭤보았는데요.   전기건조기는 가스배관과 상관없이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고 그것 빼고는 가스건조기가 100배 낫다고 하시더라고요.  더불어 본인도 가스건조기를 사용 중이라는 붙임 말과 함께요.

건조기 먼지통

 

건조기 설치 시간은  한 30분 걸렸나 봐요.  설치 후에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바로 세탁에 들어가 건조기 표준코스로 가동했습니다.!!!   먼저 각종 의류와 수건들을 돌려 건조시 키 고난 뒤 먼지통을 확인하니 경악을 금치 못했어요 ㅠ-ㅠ  설마설마했는데~~ 그동안 이 먼지들을 몸에 입고 얼굴로 닦았다니....!!!!  

 

건조기 사길 잘했네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이제 뻣뻣한 수건은 안녕!! 하고 익히 들어왔던 타월 하나하나가 살아나는 호텔 수건 느낌이 납니다.  정말 보들보들하네요. 

 

1차 세탁을 끝내고 2차로 아이방 극세사 이불을 건조기로 골인~ '송풍 메뉴'로 털기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3차로 집안의 온갖 발매트,  4차 소파에 뒹구는 담요 블랭킷 쿠션들을 집합시켰지요.   주말 내내 총 6차례 정도 사용해봤는데... 진짜 진짜 대박이었습니다.

 

* 가스건조기 건조시간 써 본 결과

 

- 일반 의류 + 수건 건조 시 - 41분~60분.

- 발매트 2개 - 41분

- 침대 매트리스 커버 - 20분

- 극세사 이불 킹사이즈 - 120분

 

확실히 먼지를 털고 나니 담요를 들썩일 때 날리는 먼지가 눈에 띄게 사라졌다고나 할까요.  아침 기상 후 코푸는 일로 시작하는 비염을 가진 주부이기에, 이제 기침할 일도 줄은 것 같아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왜 주부들이 건조기를 인생템이라고 하는지 뼈저리게 느낀 주말이었습니다!!  70~80만 원이라는 돈이 크면 큰돈이겠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명품백보다 백배 낫다',  또는 '가사 도우미가 틀림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 다가올 봄 황사나 장마철에도 날씨에 상관없이 기분 좋게 빨래할 생각을 하니 콧노래가 저절로 나오네요.  또 빨래건조대는 저구석 베란다 창고로 숨겨버리고~ 베란다는 예쁜 화분들로 단정히 꾸며봐야겠습니다.

 

이상 내 돈 주고 구입한 lg RN10 WC1 가스건조기 리얼 후기를 마칩니다.

 

- 구입 후기 아디다스 스퀘어백팩 AP5827 남학생가방~

- 농협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따라하기 팁안내★

-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키우는법

- 구입후기 숨 디어옴므 SUM 37 남성 기초2종세트 리얼후기

- 블루핸즈 엔진오일 교체, 현대자동차공업사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