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하기

by 애니 Annie 2023. 1. 30.

지금 보고 계신 글은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재발급하기

 

개인사업자로 전자세금계산서를 가끔 발급하는데요.   평소 사용하던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재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PC 홈페이지 기준 간단하게 요점만 정리해봅니다.

 

먼저 재발급 받기 위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개인사업자번호

2. 개인사업자통장 계좌번호 (기업용)

3. 개인사업자통장 OTP카드 (기업용)

4. 인터넷뱅킹 영문 이용자 아이디(기업 ID) - 농협통장 개설시 기재한 영문아이디

5. 개인사업자통장 이체비밀번호

6. 개인사업자의 주민등록번호

7. 개인사업자 통장에 4,400원이상의 잔고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 4,400원 비용이 필요하여 바로 결제됩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다면 번거롭게 농협을 방문해야하니, 평소 잘 기재해두시면 좋습니다.  준비물이 다 되었으면 아래 순서를 따라해 보세요.

 

▶  농협 인터넷뱅킹 기업 바로가기

 

8.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9. 상단 탑메뉴  개인, 기업, 카드 메뉴중  <기업>메뉴를 클릭합니다.

10. 상단 탑메뉴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11. 화면 중간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국세청 e세로 사이트 및 전자세금계산서 업무가 필요한 고객님이라고 설명이 기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12. 위에서 알려드릴 각종 아이디와 숫자를 기재하고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13. 인증서 자장위치를 선택 지정하여 저장하면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완료됩니다.

14. 이제 홈텍스로 이동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자주 하지 않다보니 기억이 잘 나지않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