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여러가지 반찬을 한 통에 담기~ 락앤락 세칸찬통

by 애니 Annie 2016. 10. 6.

지금 보고 계신 글은 '여러가지 반찬을 한 통에 담기~ 락앤락 세칸찬통'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반찬을 한 통에 담기~

   이집 저집에서 얻은 밑반찬들이 하나둘 늘어나다 보니 대여섯 가지가 되더라구요.  상차림을 할때 여섯가지를 모두 꺼내어 세팅을 매번 하지만 밑반찬인만큼 소량씩만 먹게된답니다.  그래서 3칸찬통, 4칸찬통, 나눔찬통을 알아보게 되었어요.  눈으로 보는 쇼핑을 좋아하는 편이라, 근처 대형마트 주방용품 코너를 기웃거렸지만, 이렇다하게 딱 마음에 드는 반찬통이 없더군요.  

 

도자기로 된 3칸 찬통이 눈에 띄긴했으나 크기도 생각보다 너무 크고 무거운데다, 밀폐가 딱히 안되는 뚜껑이 있고, 반찬을 구분하는 중간 칸막이가 너무 낮아 생각보다 효율성이 없다고 판단되어 인터넷으로 검색하게 되었답니다.  스텐소재로 된 3칸/4칸 찬통도 있고 생각보다 종류는 다양했으나 디자인을 떠나서, 실용적이고 투명한 찬통으로는 제가 구매한 락앤락 비스프리 세칸찬통, 네칸찬통이 독보적이었답니다.  

<사진- 락앤락 비스프리 3칸찬통, 4칸찬통>

 

   무엇보다 소재가 마음에 들었답니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BPA 걱정이 없는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Tritan),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디자인으로 냄새와 색베임에 강한 소재로 유명하지요~.  밀폐력이 우수, 수분증발 방지해 음식의 신선함 유지가 가능하며, 내열성이 우수해 열통소독, 전자레인지, 냉동실에서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식기세척기에서도 마음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기능적으로 100점을 주고 싶습니다.  




잠깐, 비스프리 트라이탄이란 소재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PET를 개발한 세계적인 기업 Eastman Chemical에서 새롭게 개발한 친환경신소재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를 비롯한 인체에 유해한 가소제를 첨가하지 않은 순수 폴리에스터 원료라고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기젖병 소재라고 하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거예요.~  딩동~하는 택배소리와 함께 현관으로 뛰어나가 반갑게 맞이한 락앤락 반찬통들, 깨끗하게 세척해 밑반찬을 칸칸이 담아보았어요.  

 

4칸보다는 3칸이 찬통이 높이가 높아 더 실용적인것 같아요.  4칸은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멸치볶음이나 콩자반 등을 담는 것이 더 적당해 보입니다.   이제 3칸찬통 2개만 꺼내면 반찬 6가지 세팅이 한방에 끝나니~ 참 수월해지겠죠?  더불어 살림잘하는 주부로 보일 것 같아 내심 뿌듯하답니다.  한칸한칸 분리되니 부분적으로 설겆이하기도 편리하고, 내부칸을 모두 빼면 일반통으로도 유용할 것 같으니~ 후뚜루마뚜루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나들이나 도시락을 쌀때도~ 아주 유용할 것 같네요~.  이상 락앤락 세칸찬통, 네칸찬통의 구매후기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구요~  공감버튼 클릭으로 저에게 기쁨을 선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