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티스토리

구글 써치콘솔 사용법 알아봤어요

by 애니 Annie 2023. 2. 19.

지금 보고 계신 글은 '구글 써치콘솔 사용법 알아봤어요'에 관한 내용입니다.

구글 써치콘솔 개요 및  활용 이유

Google Search Console은 구글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의 성능을 분석하고,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무료 도구입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면 웹사이트가 구글 검색에서 어떻게 인식되는지, 검색 결과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어떤 검색어로 검색이 되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에 발생한 문제점이나 오류를 발견하여 수정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에서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의 인덱스 상태 및 검색 분석 정보
 외부 링크 정보 및 내부 링크 상태
 검색 엔진에서 발생한 크롤링 오류 및 보안 문제 등의 오류 보고
 구글 검색에서 노출되는 기능, 예를 들어 스탠드 아웃 스키마 구현 등의 정보 제공
 Google Search Console은 구글 검색 결과에 대한 정보와 개선 방법을 제공하는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므로, 웹사이트 소유자나 관리자라면 반드시 활용해야 합니다.

 

728x90

구글 써치콘솔 사용법

 

1. 구글 써치콘솔에 가입

구글 써치콘솔에 접속한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2. 사이트 등록

등록할 사이트의 URL을 입력한 후, 구글 써치콘솔이 제공하는 방법으로 소유권을 인증합니다.

3. 검색 색인 확인

구글 써치콘솔에서는 사이트의 검색 색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어떤 페이지가 색인에 포함되는지, 언제 색인이 업데이트되었는지, 어떤 검색어가 사이트에서 검색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검색어 최적화

구글 써치콘솔에서는 검색어 분석을 통해 사이트가 어떤 검색어로 검색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분석하여 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크롤링 문제 해결

구글 써치콘솔에서는 사이트의 크롤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사이트에서 크롤링되지 않은 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크롤링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6. 보고서 생성

구글 써치콘솔에서는 사이트의 성과를 추적할 수 있는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이용하여 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 상태를 확인하고, 개선점을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글 써치콘솔은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필수 도구 중 하나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에 관심이 있다면 써치콘솔을 이용하여 사이트의 성능을 분석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