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인테리어 잡지 국내 월간지 알아보기

by 애니 Annie 2017. 9. 20.

지금 보고 계신 글은 '인테리어 잡지 국내 월간지 알아보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인터넷에 깔리고 깔린 것들이 인테리어 사진인데요~  그래도 꿋꿋이 인테리어잡지가 발간되고 있는 것을 보면 아직도,  책장을 넘기며 예쁜 사진을 보고싶어하는 골수팬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부인 저는 가끔 병원대기실이나 방문해야 볼 수 있는 인테리어잡지 말이예요.

 

. .

 

게다가 월간으로 발행되는 잡지를 모아놓으면 인테리어 유행이 어떻게 변해가는지도 알 수 있구요.   아주 예전에 부동산관련회사를 다녔던 저는, 모델하우스에서 발행하는 예쁜 모델하우스 사진에 반해서, 나중에 결혼하면 꼭 예쁜 집을 꾸미리라~하며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서, 스크랩하기도 했었답니다.  그 사진들이 지금은 다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네요.

. .

각설하고, 국내에 발간되는 인테리어잡지 뭐가~ 있는지 알아봤어요.

 

1. 리빙센스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생활매거진, 많은 설명이 필요없는 잡지입니다.  개성넘치는 유명인 연예인들 집소개 코너가 특히나 재미있는 편이죠.  병원이나 은행에 가면 손쉽게 볼 수 있어 즐겨찾는 잡지인데, 다만 인테리어 부분이 그다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 않아서 다소 아쉽기도 하더라구요.

 

 

 

2. 아이엑스디자인 IXDESIGN

 

예술문화적 시각에서 디자인을 전달하는 아이엑스디 라이프스타일 리빙잡지 인테리어잡지라는 설명과 함께 직접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봤습니다.  세 월간지는 모두 같은 업체에서 발행하고 있는데요.  주부로서 슬쩍~ 둘러본 감상평을 쓰자면 대단한 인테리어사이트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 .

 

3. 데코저널 DECOJOURNAL

 

국내 인테리어디자이너 소개, 중국인테리어(대세 중국인테리어를 통해 국내에 미칠 영향을 알아보는 관점), 해외와 국내 상업인테리어 취재파일등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해외인테리어 사이트 찾아볼 것 없이 뛰어난 안목과 색다른 취향이 가득한 작품 인터뷰 등이 기재되어 있더라구요.

 

. .

 

4. IXD+ 주락 (住樂)

 

잡지명 그대로 '주락'을 풀자면 '집이 주는 즐거움'일까요?  주부입장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와닿은 잡지는 주락이었습니다.  멋진 해외인테리어나 상업공간인테리어는 살림하는 주부에게는 크게 와닿지 않으니까요.  인테리어업체 또는 셀프인테리어를 통해 리모델링한 공간인 아파트나 주택을 취재해 보여주며 왜 집을 새로 꾸미게 되었는지 간단한 부연설명도 곁들여져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셀프인테리어 자랑하기 게시판이 있어, 네티즌이 직접 글을 게시할 수 있고, 채택될 경우 정식 기사로 데뷔시켜준다고 합니다.

 

 

5. 전원속의 내집

 

전원주택 전원생활 조경 귀농이나 귀촌에 관련된 정보를 담은 월간지인데요.  언젠가 아이들을 다 키우고 주택생활을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있게 볼 만한 잡지가 아닐까 싶어요.  요즘 전원생활은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넓은 정원에 수영장이 포함된 풀빌라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더라구요.

. .

 

 

6. 인테르니 데코 INTERNI DECOR

 

일반적인 인테리어잡지에서 벗어나 최고의 제품과 최고의 소비자의 만남, 편안하고 효율적인 공간창조를 위한 품격있는 잡지라고 합니다. ( 해당 홈피설명) 

 

이상 국내에서 발간되는 월간 인테리어잡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인테리어 사진 참고해서 예쁜 집 꾸미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하세요~ *(^0^)*
http://story.kakao.com/ch/happylife2002


♥공감버튼 클릭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