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키우는법

by 애니 Annie 2017. 1. 19.

지금 보고 계신 글은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키우는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제작년 부모님 댁에서 얻어온 대형 크로톤 화분인데요  화분크기를 포함한 높이 약 150cm로 제법 큰 나무 크기랍니다.  동남향인 거실 베란다에 12월까지 고이고이 잘 기르다가... 며칠전 물을 주려고 살짝 건드리니 나뭇잎 들이 후두득 떨어져~ 아차!! 싶었습니다. 

 

 

<사진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키우는 방법 정리 포스팅>

 

작년 겨울내내 베란다에서 잘 자랐기에~ 이번 겨울도 그러려니했건만 이번에는 크로톤이 추위를 탔나봅니다.  후다닥 네이버에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크로톤 물주기', '크로톤 키우는 방법', '크로는키우는법' 에 대해 검색~했습니다.




<우리집 거실화초 대형 크로톤>

 

잠깐, 네이버 지식백과사전에서 크로톤 정보에 대해 검색해봤습니다.

 

크로톤- CROTON -  온실에서 가꾸는 열대성 관엽식물로 아케보노 크로톤이 대표적임.  동남아 리조트 화단에서 많이 보았던 그 식물이랍니다.

 

* 크로톤종류 알아보기-

 

1. 아케보노 크로톤 - 종류가 다양하며, 제일 흔하고 넓적하고 커다란 잎들과 울긋불긋한 단풍같은 화려한 색을 보이는 크로톤 (제가 기르는 크로톤도 이 종류가 맞음),  심플한 인테리어에 화려한 색감을 주는 포인트로 활용이 가능한 실내식물.

 

2. 바나나 크로톤 - 길쭉길쭉 위로 서있는 모양 노란색 잎을 가지며, 비교적 작은 화분에 심음.

 

3. 금성 크로톤 - 가늘고 길쭉한 잎에 노란 얼룩무늬가 있는 크로톤.

 

<사진 추위 덕에 떨어진 크로폰 잎들>

 

급한대로 거실안으로 들여와 크로톤 잎새들을 살짝살짝 건드리니... 이미 떨어질 준비하고 있던 잎새들이 후두둑~ 떨어져서 새가슴이 되었답니다. ^^;  이미 대형화분 몇 개?를 저 세상으로 보낸 가슴아픈 이력이 있기에.. 말입니다.

 

*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키우는 방법

 

화분이 놓여 있는 장소는 실내온도 18도~ 30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겨울철에 추위를 탈 경우 입을 떨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잦은 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또는 과습의 원인으로 실내에서 잎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음.

 

*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물주기 방법

 

규칙적인 물주기를 통해 튼튼하게 키울 수 있으며, 특히 겨울철에는 너무 과습되지 않도록 봄 여름 가을보다는 조금 더 건조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통 2주에 한번씩 물을 줍니다.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크로톤이 건조한 실내에 놓여있다면  물 분무기 스프레이로 매일 또는 이틀에 한번씩 뿌려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how to raise croton>

 

추위를 탄 덕에 오래된 잎들이 후두득 떨어지긴 했으나, 다행히 새순들이 잘 자라고 있습니다.

 

 

겨울 일조량이 부족해서 인지 잎사귀들이 붉은 빛보다는 푸른 빛을 띄고 있는데요.  3월까지는 실내에서 잘 키우고 봄에 다시 베란다로 내놓아야 겠습니다.

 

이상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 호평 만화카페 <툰 TOON> 내 돈내고 다녀온 후기

- 구입후기 숨 디어옴므 SUM 37 남성 기초2종세트 리얼후기

- 블루핸즈 엔진오일 교체, 구리 현대자동차공업사 다녀왔어요.

- 도깨비 카누 머그컵 텀블러 수집하는 주부♥

- cj 고메 함박스테이크 솔직후기 먹어본 것 중 최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구요.

♥공감버튼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로그인 불필요, 그냥 클릭가능)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