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생활

인터넷지로납부 - 도시가스요금 납부 쉽게 따라하기~♬

by 애니 Annie 2017. 2. 22.

지금 보고 계신 글은 '인터넷지로납부 - 도시가스요금 납부 쉽게 따라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도시가스나 전기세를 납부할 때에 은행에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으로 송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지로 사이트(giro.or.kr )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꾸준히 인터넷지로 사이트를 이용하다보니, 그동안의 세금납부 여부와, 앞으로 낼 세금도 기간에 맞춰 조회가능하니 참 편리하더라구요.   오늘은 인터넷지로를 이용해 <도시가스요금 납부 방법> 에 대해 알아볼게요.

 

 

<인터넷지로 도시가스 요금납부 쉽게 따라하기>

 


<빠르고 간편한 인터넷지로납부 방법>

 

노란색 큰 화살표를 잘 따라가시면 됩니다.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 접속 후, 납부고객용 <인터넷지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 곳을 통해 각종 지방세입금, 국고금, 사회보험료, 전화요금, 일반지로요금, 국세 법칙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지로납부 도시가스요금 납부방법>

 

인터넷지로를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는 필수랍니다.  평소에 사용하시는 은행 공인인증서를 공용으로 사용가능하니 한번 등록하면~ 꾸준히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도시가스요금은 일반지로요금에 해당하니 <일반지로요금> 메뉴 클릭하세요~!

 

 

 

우편으로 날아오는 도시가스 지로통지서를 확인하면 지로번호를 확인하세요~.  제가 거주하는 지역의 (주)예스코의 지로번호는 4000051번이랍니다.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지로통지서를 꼼꼼히 확인하세요.  지로번호를 입력 후 <이용기관 확인>버튼을 누르면 (주)예스코라고 텍스트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다음>버튼을 클릭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진 전자납부번호 입력하기>

 

이제 본인의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세요.  지로통지서에 기재되어 있는대로 꼼꼼히 숫자만 입력하시고 <조회>버턴을 클릭하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진 도시가스 인터넷납부 간략조회결과>

 

우편물의 지로납부서 요금액수와 동일한지 확인하신 후 <상세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사진 인터넷지로 지로통지서>

 

저는 주로 계좌이체를 이용한답니다.   납부계좌선택에서 해당 은행을 선택하시고 계좌소유주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생년월일) -> 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 ->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후 공인인증서 창이 뜨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사진 인터넷지로 일반지로요금 납부확인증>

 

이제 인터넷지로 도시가스 요금 납부는 완료된 상태이며, 다시 한번 확인하기위해 <납부확인증 보관함>을 클릭해보세요.  그동안 인터넷지로를 이용해 납부했던 지료요금, 세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인터넷지로 납부확인증 보관함>

 

십년넘게 인터넷지로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나름 두 가지 장점이 있어서랍니다.    첫째,  종이로 된 영수증을 일일이 보관하기 어려운 요즘, 인터넷지로 홈페이지 하나만 이용하면,  세금납부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하답니다.  둘째,  더불어 은행영업시간과 무관한 늦은 저녁이나 밤에도 납부가 가능하다는 것은 장점 중의 장점이지요!

 

이상 인터넷지로 도시가스요금 납부 방법 따라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따라하기 팁안내★

마석 남양주 도농역 구리 공항버스 8843 시간표

공기정화식물 크로톤 키우기 물주기 키우는법

블루핸즈 엔진오일 교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구요.

♥공감버튼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로그인 불필요, 그냥 클릭가능)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