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와 맛집

얼큰한 황태두부전골 <고모네콩탕> 남양주 음식점 다녀왔어요

by 애니 Annie 2016. 9. 9.

지금 보고 계신 글은 '얼큰한 황태두부전골 <고모네콩탕> 남양주 음식점 다녀왔어요'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난 점심에 지인의 단골집인 고모네콩탕의 황태두부전골을 먹고 왔어요.  지인의 강력추천으로 가게된 곳이랍니다.  남양주시 진건읍 소재 큰대로변이 아닌 골목구석?에 위치해 있는 곳이예요 ~ 이곳이 초행길이시라면 네비게이션을 필수랍니다. 

 

어찌나 작은 도로를 굽이굽이 들어가는지 주변에 커다란 건물이나 표지판도 없고 그냥은 절대로 못찾아가요. 그래서 대중교통으로 오시는분은 하나도 없을 만한 그런 장소라는거 잊지마시고요.  입소문난 맛집이라 그런지 역시나 평일 낮에도 사람이 바글바글~~하드라구요.

 

메뉴판 고모네 원조 콩탕

 

고모네 콩탕의 메뉴는 사진 참고하세요~~....  지인이 강력추천한 황태두부전골 주문했어요.  황태두부전골이 준비되는 동안 1인당 한그릇씩 배달된 콩탕.  저는 사실 콩국수 못먹는 사람이지만 이 콩탕은 고소하고 맛있어요. 단백질 100%이니 아이들한테도  좋을 듯 싶네요.  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음식인지라 좀더 독특해요.

 

728x90

콩죽

 

그리고 메인요리 황태/두부가 푸짐하게 들어간 칼칼!! 얼큰!!하고 개운한 육수의 황태두부전골이 나왔어요. 그다지 별로 맵진 않아요. 사실 황태라고하면 간장고추장 양념해서 자글자글 구워먹는 찜요리를 개인적으로 선호하는데요.

 

탕도 맛이 훌륭하더라구요. 특히나 전날 술마시고 해장하시러 오셨다면 백점만점에 백점 주겠습니다!  푸짐한 황태살도 발라먹고 야들야들한 두부도 먹고 칼카한 국물까지 캬야~~~. 좋구나 좋아요.

 

황태전골

 

허겁지겁 먹고나니 배부릅니다.  오늘도 다이어트는 말짱 도루묵인듯 하지만, 맛있게 먹으면 제로 칼로리라고 하잖아요. 그런 말로 제 자신을 위안삼아봅니다.  나이들어갈 수록 먹는 즐거움이 최고라고 하니까 부모님 모시고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엔 꼭 가족이랑 함께요!  가게 바로 옆으로 잔디밭이 있으나 이 날은 비도오고 해서 구경을 제대로 못했어요  다음에 아이들이랑 같이 오면 푸른 잔디밭에서 잠깐이라도 뛰어놀게하고 싶네요~.

 

전골과 밑반찬

 

마지막으로 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영양이 풍부한 콩은 동물성 지방을 섭취해서 생긴 콜레스테롤을 흡수함으로써 심장병이나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 성인병 예방에 큰 효과가 있어요.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폐경기로 올 수 있는 골다공증을 예방 가능하며, 콩속의 제니스틴 성분이 특히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또한 콩속의 식이섬유는 위와 장에서 포도당의 흡수속도를 낮추는 당노병을 억제합니다.  레시틴이란 물질은 뇌의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E가 풍부해서 피부의 기미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며,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고요. ^^

 

반응형

↓ 이 글 공유하려면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story kakaoTalk


↓ 구독하려면 클릭 ↓



댓글